뉴스인코리아

‘신박한’ 윤은혜 카페같은 집 공개 “신발, 성공의 의미였다” [어제TV]
2020-08-11 06:00:44


윤은혜가 카페같은 집을 공개하며 신발이 성공의 의미였다고 말했다.

8월 10일 방송된 tvN ‘신박한 정리’에서는 배우 윤은혜의 집정리가 펼쳐졌다.


이날 윤은혜는 여자 셋이 사는 셰어하우스를 공개했다. 원래 윤은혜 혼자 살던 집에 10년 지기 매니저와 보컬리스트 언니가 들어와 살게 됐다고. 윤은혜는 “혼자 있는 시간이 좋고 집순이처럼 있는 게 편했던 건데. 그건 저한테 조금 외로운 시간이었던 것 같다”며 동거 후 “외향적으로 바뀌었고 행복지수가 높아진 것 같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하지만 사람이 늘며 짐도 늘어 고민이라고. 윤은혜는 “이사 온 지 8년인데 저도 모르는 짐들이 너무 많다. 제 힘으로 되지 않는 부분이라 간절한 마음이 있었다”며 거실을 잠식한 거대한 옷장과 TV가 있는 제 방에 모두가 모여서 식사하며 TV를 보는 바람에 개인공간이 없어진 고민을 토로했다. 음식 냄새 때문에 다이어트도 힘들다고.

또 신발장 두 개를 책장처럼 빽빽이 채운 신발들과 발코니 정원 한 구석에도 높게 쌓여 커튼으로 가려놔야 했던 짐들도 문제. 윤은혜의 옷방과 잡동사니 방 역시 엄청난 물건들로 충격을 안겼다. 카페 같은 거실에 감탄하던 박나래도 이내 “나 머리 아프려고 그런다”며 어려움을 호소하던 끝에 “토할 거 같다. 멀미날 거 같다. 나 질렸다 지금”이라고 기함했다.

윤은혜가 유일하게 좋아하는 게 신발이라고. 신애라는 신발 정리부터 시작했고, 윤은혜와 함께 사는 하우스메이트들의 신발까지 꺼내놓자 양이 엄청났다. 윤은혜는 “이건 제 생일 때 배우 신민아씨가 생일선물로 준 신발이다. 너무 예뻐서 잘 신고 다녔다. 배우가 준 신발이 없다”며 신민아에게 선물 받은 신발을 남기고 거침없이 정리를 시작했다.

윤은혜는 “이렇게 꺼내보니까 많다. 쌓여 있으니까 많다고 생각하지 않았다”며 “부끄러웠다. 솔직하게. 정말 비우고 싶다. 이걸 비우면 다 비울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었다. 신발을 진짜 좋아한다. 사실 신발은 중요한 의미가 있다. 저희 집이 어렵게 살아서 옷은 물려받아도 상태가 너무 좋은데 신발은 다 밑창이 떨어진다. 발 나오고. 신발은 저한테 뭔가 성공했어, 나 이제 누릴 수 있어, 내가 누리는 유일한 방법이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렇게 신발 정리 후 윤은혜는 “나 잘 됐어, 내가 사고 싶은 것 살 거야, 제일 중요한 저에게 만족을 주는 거였다. 그런데 그걸 비우고 나니까 뭔가 마음이 편해졌다. 내가 소중하다고 아등바등하게 붙들고 있던 것들을 좀 내려놓는 시간?”이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또 윤은혜는 직접 그린 작품들을 공개하며 “미술을 너무 하고 싶었다. 사생대회 하면 상 받아오고 그러니까 부모님이 마음 한 구석이 짠해서 고등학교 가면 미술을 가르쳐 주려고 했는데 길거리 캐스팅이 되니까 그림 할래, 이거 할래? 선택하라고 하셨다. 하루 종일 밤새서 고민하다가 왠지 미술은 나중에 배울 수도 있을 거 같아서 선택을 했는데 제 안에 미술에 대한 갈망이 있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신애라, 박나래, 윤균상과 공간 크리에이터 이지영은 그런 윤은혜를 위해 공간을 재구성 하며 이젤을 선물했다. 비움을 통해 신발장은 여유 공간을 확보했고, TV를 거실로 빼고, 옷장을 방안으로 넣으며 윤은혜의 개인공간도 생겼다. 동선까지 고려한 실용적이면서도 보기 좋은 공간 재구성이 또 한 번 감탄을 자아냈다. (사진=tvN ‘신박한 정리’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편스토랑’ 재..

진서연, 수영복 입고 고난도 요가자세도 척척[SNS★컷..

‘LA 거주’ 윤현숙, 이사 후 새 집 공개‥운동장 같..

이시영, 깔끔+널찍 거실 공개… 아이 있는 집? “다른..

현아, 군살 없이 완벽한 비키니 몸매 뽐낸 근황 [SNS..

여배우 H,맘모스처럼 살찌자 내돈내뺀 아닌 공짜 주사..


마차도, 발이 빨..

이천웅, 이정후 ..

전유수, 연장 11..

김현수, 린드블..

(여자)아이들 우기 ‘한한령 해제’ 최대 수혜주 급부상, 中 라디오 DJ 및 광고까지 [스타와치]

양현석→슈퍼노바(초신성) 해외 원정 도박 ‘논란’ [이슈와치]

‘애로부부’ 부부 잠자리 문제 ‘해결사’ [TV와치]

칼로 물베기 ‘1호가’ 개그맨 부부들 뒷말도 불편하지 않은 이유[TV와치]

불통 ‘나혼산’X기안84, 성숙해진 모습 보여줄까[TV와치]

세상 떠난 故 설리 향한 배려는 왜 없나 [이슈와치]

지옥훈련으로 더 성장한 ‘집사부’ 군 예능의 힘(ft. 이근 대위) [TV와치]

故오인혜 사망 비보에 한지일 김선영→누리꾼 추모물결 “편히 쉬길”(종합)

‘당나귀 귀’ 보스는 어디가고 먹방만? 초심잃은 국민예능[TV와치]

‘청춘기록’ 디테일 현실감, 박보검 없었다면 불가능[TV와치]

김지석 ‘교복 입고 학교 가야 되는구나’

'아는 형님’ 녹화를 위해 방송국으로 향하고 있..

‘소리도 없이’ 유아인, 15㎏ 살 찌우고 ..

오는 10월 개봉하는 영화 '소리도 없이'(..

현빈의 공항패...

ITZY 클라쓰가 ...

‘LA 거주’ 윤현숙, 이사 후 새 집 공개‥운동장 같은 거실[SNS★컷]

이시영, 깔끔+널찍 거실 공개… 아이 있는 집? “다른 곳들은…” [SNS★컷]

현아, 군살 없이 완벽한 비키니 몸매 뽐낸 근황 [SNS★컷]

‘편스토랑’ 재벌3세 함연지 신혼집 공개, 미니편의점까지

개리, 으리으리한 새집 공개 ‘고급 카페 인테리어+탁 트인 뷰’

진서연, 수영복 입고 고난도 요가자세도 척척[SNS★컷]

‘다이빙 선수 변신’ 신민아, 감탄만 나오는 수영복 자태 [SNS★컷]

여배우 H,맘모스처럼 살찌자 내돈내뺀 아닌 공짜 주사 시술[여의도 휴지통]

‘슈돌’ 이천수 럭셔리 펜트하우스 공개, 소유진도 놀랐다 “창이 넓어요!”[결정적장면]

송가인, 핑크빛 한복 자태…쪽진 머리로 단아한 매력↑[SNS★컷]

‘한다다’ 이상엽 “분량 실..

이상엽이 분량 실종이 아쉽지 않았다고 밝혔다. KBS 2TV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

‘미스터트롯’ 마스터 조영수 “임영..

이상엽 “이병헌 모니터 큰 힘, 이민정..

오마이걸 유아 “솔로데뷔→첫 1위 믿..

‘그놈이 그놈’ 서지훈 “황정음에게 ..

박경, 벌금형에도 쏟아지는 응..

블락비 박경이 벌금형을 선고 받았다. 음원 사재기 관련 글을 올린 후 10개월여의 ..

‘트롯신2’ 남진 “무명 안 거친 사람..

윤종신 “슬플 때 격려보단 한탄하는 ..

‘불청’ 홍석천, 18년간 이태원 건물 ..

노틸러스, 지난달 함께 노래낸 故오인..

여의도 휴지통     크래비티 4
정동원     조영수 2
김대명 2     CLC
OST 4     이준기 16
지주연 21     유퀴즈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