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코리아

‘내가예’ 임수향 “지수와 키스신 無, 시청자 ‘키스 갈겨’ 반응 알아”[EN:인터뷰①]
2020-10-23 08:00:01


[뉴스엔 김명미 기자]

임수향이 지수와의 애정신에 대한 '내가예' 애청자들의 격한 반응을 언급했다.


배우 임수향은 MBC 수목드라마 '내가 가장 예뻤을 때'(극본 조현경/연출 오경훈 송연화/이하 내가예)에서 서환(지수 분)의 교생이자, 서진(하석진 분)의 아내 오예지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극 중 오예지는 평범한 행복을 꿈꾸지만, 형제와 사랑에 빠지게 되는 가혹한 운명의 인물. 임수향은 과거의 트라우마로부터 도망치지 않고 진실을 받아들이며, 자신을 위한 삶을 살아가게 되는 오예지의 성장을 완벽하게 표현해냈다. 특히 임수향은 '내가예'를 통해 데뷔 이래 처음으로 정통 멜로에 도전해 화제를 모았다. 첫사랑의 아련한 모습부터 변해가는 인물의 심리 묘사까지, 오예지라는 어려운 캐릭터를 섬세하게 그려내며 호평을 받았다.

임수향은 최근 서울 강남구 논현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뉴스엔과 인터뷰에서 "이 작품을 선택했을 때 보여주고 싶은 부분들이 있었다. '내가예'가 가지고 있는 색깔, 멜로적인 부분들을 시청자분들이 좋아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많은 분들이 함께 공감해준 것 같아 배우로서 기분이 좋았다. 이렇게 깊이 있는 캐릭터를 연기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너무 감사하고 행복했다. 아직도 여운이 많이 남는다"며 오랜 시간 오예지로 살았던 소회를 털어놨다.

이번 작품에서 임수향은 셀 수 없이 많은 눈물을 흘렸다. 감정 소모가 컸다고 밝힌 그는 "감정들이 굉장히 촘촘하게 들어가 있다. 캐릭터의 심리 상태를 따라가며 보는 드라마이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설득력 있게 표현하려 많은 노력을 했다. 캐릭터가 울지만, 결국 제가 우는 것 아닌가. 예지의 기구한 삶을 몸소 체험하다 보니 조금 힘들었던 것 같다"고 고백했다.

4회까지 대본을 보고 출연을 결정했지만, 임수향이 생각한 것보다 오예지의 상처와 사랑은 더 깊었다. 그는 "청춘 멜로가 가미된 이야기인 줄 알았는데 뒤로 갈수록 감정의 소용돌이가 더 세게 몰아치더라"며 "배우로서 연기할 맛이 나는 캐릭터였다"고 말했다.

결말에 대한 생각도 밝혔다. 다수의 시청자들은 오예지와 서환의 사랑을 바랐으나, 결국 두 사람은 새드 엔딩을 맞았다. 임수향은 "이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했다. 결말이 어느 정도는 정해져 있었다. 두 사람이 연결이 된다 해도 그렇지 않나. 예지가 너무 이기적인 선택을 했다고 말해주는 분들도 있는데, 예지가 환에게 '너에게서 아버지, 어머니, 형을 잃게 할 수 없다'는 말을 한다. 만약 예지가 자신만 생각하는 아이였다면, 환이랑 도망가서 살았을 수도 있다. 하지만 자신과 같은 아픔을 겪게 할 수 없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임수향은 "그래도 마지막에는 '사랑한다'는 말을 했다. 물론 그것이 이기심일 수도 있지만, 환의 입장에서는 7~8년간 사랑했던 여자에게 그 말을 들었을 때 심경의 변화가 생길 것 같다. 예지의 사랑을 기억하면서 환이도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또 임수향은 "마지막에 표현이 안 된 부분이 있었다. 방송에는 예지가 '사랑한다'고 고백하고, 두 사람이 민박집에서 답답하게 있다가, 예지가 편지를 두고 사라지는 모습으로 표현이 됐다. 사실 예지가 밥을 먹으면서 환과 대화를 나누는 장면이 있다. 환이 '엄마랑 그렇게 계속 살 거냐'고 물으면, 예지가 '아니. 좋은 사람 만날 거다. 네가 사랑의 기준을 세워주지 않았냐. 너보다 더 좋은 사람, 너처럼 날 사랑해주는 사람을 만나, 가정도 이루고 사랑도 하고 잘 살 거다. 그러니까 너도 꼭 행복해진다고 약속해라'는 말을 하고, 편지를 두고 떠난다. 그렇게 끝났어도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임수향은 "제가 의견을 낸 엔딩은, 그렇게 헤어진 예지와 환이 중년이 돼 다시 만나는 것이었다. 환이처럼 보이는 중년의 남자가 예지를 바라보는 시선으로 끝이 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나중에라도 두 사람이 이어지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는 열린 결말이지 않냐"고 덧붙였다.

아무리 남편의 동생이라지만, 오예지와 서환은 16회가 끝날 때까지 키스 한 번 나누지 못했다. 임수향은 "작가님께 '멜로 찍으면서 남자 주인공이랑 키스 한 번 안 해본 건 처음'이라고 말했다. '상상으로라도 넣어야 되는 것 아니냐'고 했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도 임수향은 "워낙 관계가 가지고 있는 벽이 컸다. 학생과 선생님이었고, 가족이었다. 또 예지와 환의 관계는 그런 게 중요한 게 아니었다"고 말했다.

특히 임수향은 "물론 시청자분들에게는 중요했을 수 있다. 누구보다 댓글을 많이 봤는데 '키갈'이라는 단어를 처음으로 들었다"며 "갈기지 못했다"고 덧붙여 폭소를 자아냈다. '키갈'은 '키스 갈겨'의 줄임말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신조어다. 오예지와 서환의 키스신을 보고 싶은 시청자들이 이 단어를 사용하며 격한 반응을 드러낸 것.

임수향은 "연기를 하면서 키스를 하고 싶은 순간들이 있었다. 환이랑 그런 지점들이 잘 통했다. 실제로 지수 씨랑 연기를 할 때 '이 장면에서 얼굴을 만지고 싶다' '이 장면에서 키스를 하고 싶다'라는 느낌이 들었다. 마지막에 헤어질 때 환이가 키스를 할 것처럼 하더니, 옆으로 빠지지 않나. 그때도 우리끼리 '이때 했어야 했는데'라는 말을 했다"며 "예지와 환의 입장에서는 너무나도 원하는 일이었을 테지만, 그들은 선을 넘지 않았다. 그래서 아름답게 끝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만약 오예지가 아닌 임수향이었다면 어떤 선택을 했을까. 그는 "저도 그런 선택을 했을 것 같다. 현실적으로 봤을 때, 마음 속으로 품어서 예쁜 사랑이 있지 않나. 저 역시 그런 존재로 남겨뒀을 것 같다. 첫사랑을 아련하고 애틋하게 간직하는, 딱 그런 느낌인 것 같다"고 답했다.

한편 '내가예'는 지난 10월 15일 16회를 끝으로 종영했다.(사진=FN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혜민스님, 美 아..

박은지, 완벽 수영복 몸매에도 엄격 “살찌는 건 노안..

‘신박한 정리’ 김창열 집 공개, 거실서 텐트살이 충..

소이현♥인교진 최근 이사한 집 공개 ‘탁트인 전경, ..

‘애로’ 불우한 가정 탓에 하객 대행 쓴 주인공, 가..

주은실, 다한증 때문에 관계 전 준비만 30분 “침대 ..


안소현, 긴장된 ..

전유수, 연장 11..

김현수, 린드블..

박결, 예쁨이 한..

황정민·하정우·전도연·최민식의 공통점은?[스타와치]

환각 FLEX? 국내 힙합 언제부터 약물 필수됐나[이슈와치]

‘상장 후 부진’ 빅히트 조급함이 불러온 패착[뮤직와치]

‘펜트하우스’ 어른보다 무서운 막장 10대, 갱생 가능할까 [TV와치]

‘동상이몽2’ 송창의-오지영 부부 ‘단짠’의 진수 [TV와치]

‘산후조리원’ 정당화된 남편 외도, 궁색한 변명일 뿐 [TV와치]

비투비 포유, 국내 음원차트 급상승세…‘상위 랭킹 갱신 중’ [스타와치]

‘이번엔 배송?’ 부캐 선구자 유재석, 다음 부캐를 기대해[TV와치]

‘자발적 비혼모’ 사유리, 한국 사회에 ‘다양성의 씨앗’ 뿌리다 [이슈와치]

함소원, 갑질 논란에 정면 돌파하는 멘탈甲[스타와치]

박하선 ‘출근길 오늘은 내가 바로 1일1..

SBS 목동 사옥으로 들어서고 있다. 뉴스엔 이재하 ru..

‘매드맥스’ 임모탄 열연한 휴 키스-번 사..

12월 2일(현지시간) 데드라인 등 다수의 해외 매체에..

매력부자 박하...

강렬매력 에버...

박은지, 완벽 수영복 몸매에도 엄격 “살찌는 건 노안의 지름길” [SNS★컷]

소이현♥인교진 최근 이사한 집 공개 ‘탁트인 전경, 깔끔 인테리어’ [SNS★컷]

‘신박한 정리’ 김창열 집 공개, 거실서 텐트살이 충격 “안방 답답해”

주은실, 다한증 때문에 관계 전 준비만 30분 “침대 아닌 매트릭스 따로”눈물 고백(애로부부)

혜민스님, 美 아파트 구매 의혹 ‘너무소유’하네 [이슈와치]

‘손흥민 골+81분’ 토트넘, LASK에 고전 3-3 無..32강 진출

손흥민 고전 끝 득점포, 공간 유무 따른 명암도 [UEL 리뷰]

‘원샷 원킬’ 손흥민, 공간 침투 역전골 폭발

‘추성훈♥’야노시호, 하와이 바닷가서 뽐낸 그림같은 수영복 자태 [SNS★컷]

‘애로’ 불우한 가정 탓에 하객 대행 쓴 주인공, 가짜 처제와 남편 외도…최화정 “남자가 쓰레기”

한지민 “정해인→남주혁 연하..

한지민이 밝힌 멜로 비결은 무엇일까. 영화 '조제'(감독 김종관)에 출연..

조현 “금수저 아이돌? 걸그룹 취미로 ..

‘산후조리원’ 최리 “세심한 박하선,..

남윤수 “대사 없이 제스처나 눈빛으로..

‘콜’ 전종서 “박신혜, 무차별 공격..

‘뽕숭아학당’ 임영웅, 남성..

임영웅이 낮은 남성호르몬 수치에 당황했다. 12월 2일 방송된 TV조선 ‘뽕숭아학..

정우 “5살 딸, 아내 김유미와 날 반반..

‘골목식당’ 정인선 “흰옷 입은 백종..

야옹이작가, ‘유퀴즈’ 출연 소감 “..

야옹이 작가 “명품 대신 본업에 충실..

고성희 4     구미호뎐 2
sns 2     인터뷰 6
손나은 18     이찬원 5
이찬원 병아리 11     아이들 35
김지우 132     이유비 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