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코리아

아이린 갑질과 ‘더블패티’ 개봉연기 상관無→SNS 폭로는 “영화 스태프 아냐”(종합)
2020-10-23 16:08:47


[뉴스엔 배효주 기자]

아이린이 '갑질' 논란을 겪으면서, 그의 첫 주연작 '더블패티'도 몸살을 앓고 있다.

kth
kth

아이린의 첫 스크린 주연작 영화 '더블패티'(감독 백승환/제작 백그림/배급 kth)가 지난 9월 12일 촬영을 마치고 본격적인 개봉 준비에 들어간 가운데, 아이린의 '갑질' 이슈가 터지며 연말로 예정됐던 영화 개봉이 내년으로 미뤄졌다는 설이 나왔다.

이에 '더블패티' 측 관계자는 10월 23일 뉴스엔에 "촬영을 마칠 때는 올해 개봉을 예정했던 것이 맞지만, 코로나19 때문에 프로덕션 기간이 일주일 가량 늘어나면서 마케팅 기간에도 영향을 미치게 됐다. 이에 시간이 여의치 않아 제작사와 배급사가 모여 내년 초로 개봉을 연기하자고 지난 주 이야기를 마쳤다. 현재 이슈랑은 상관 없이 개봉이 연기된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22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더블패티'의 스태프라고 스스로 밝힌 한 네티즌의 댓글이 떠돌기도 했다.

이 네티즌은 "최근 예쁜 걸로 유명한 친구와 영화를 촬영했다. 긴 시간 이 곳에 몸 담았고 그동안 수많은 배우들을 봐왔지만 상상 이상인 친구였다. 영화 현장이 낯설어 그런가 싶었지만 그냥 인성이 그런 친구였다. 그런 걸 낯가림 예민함이라는 단어로 포장하고 합리화시키려 하는 대단한 능력이 있었다. 같이 다니는 막내 매니저가 어찌나 안쓰럽던지. 그냥 하던거나 잘 해요. 안 되는 역량으로 다른 데까지 어지럽히지 말고. 스태프들 모두 말한다. 터질 게 터졌다고"라고 폭로성 댓글을 남겼고, 이는 캡처돼 이곳저곳으로 순식간에 퍼날라졌다.

이에 대해서도 해당 관계자는 "제작사 확인 결과 이 네티즌은 현장 출입 스태프가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며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출입시 명부를 작성한다. 대조 결과 영화 제작에 관여한 스태프가 아니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본인을 15년 차 에디터이자 스타일리스트라고 밝힌 A 씨는 지난 21일 개인 인스타그램에 "을의 위치에서 한 사람에게 철저하게 밟히고 당하는 경험을 했다"며 한 연예인에게 '갑질'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A 씨가 폭로글에 "싸이코" "몬스터"라는 해시 태그를 달면서 '갑질'의 주인공이 레드벨벳 멤버 아이린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고, 이후 논란이 일파만파 퍼지자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와 아이린이 공식 사과문을 발표하며 사실임이 드러났다.

아이린은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의 어리석은 태도와 경솔한 언행으로 스타일리스트분께 마음의 상처를 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제가 이 자리에 있기까지 함께 노력해주신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는데 성숙하지 못한 행동으로 큰 상처를 드린 점 후회하고 반성하고 있습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일을 통해 지난 시간을 되돌아 보니 저의 부족한 언행이 많이 부끄러웠고 스태프분들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더욱 신중히 생각하고 행동하겠습니다. 부족한 저를 응원해 주시는 팬 여러분과 이번 일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린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합니다"고 사과했다.

한편 아이린이 주연을 맡은 영화 '더블패티'는 꿈도 2배, 열정도 2배, 그러나 좌절도 2배, 더블패티처럼 넘치는 에너지로 가득한 씨름 유망주 '우람'(신승호)과 앵커 지망생 '현지'(아이린)의 사랑과 우정을 그린 영화다. 후반 작업을 거쳐 극장 개봉을 시작으로 Seezn, 올레tv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주연 배우의 인성 논란이 거센만큼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혜민스님, 美 아..

박은지, 완벽 수영복 몸매에도 엄격 “살찌는 건 노안..

‘신박한 정리’ 김창열 집 공개, 거실서 텐트살이 충..

소이현♥인교진 최근 이사한 집 공개 ‘탁트인 전경, ..

‘애로’ 불우한 가정 탓에 하객 대행 쓴 주인공, 가..

주은실, 다한증 때문에 관계 전 준비만 30분 “침대 ..


안소현, 긴장된 ..

전유수, 연장 11..

김현수, 린드블..

박결, 예쁨이 한..

황정민·하정우·전도연·최민식의 공통점은?[스타와치]

환각 FLEX? 국내 힙합 언제부터 약물 필수됐나[이슈와치]

‘상장 후 부진’ 빅히트 조급함이 불러온 패착[뮤직와치]

‘펜트하우스’ 어른보다 무서운 막장 10대, 갱생 가능할까 [TV와치]

‘동상이몽2’ 송창의-오지영 부부 ‘단짠’의 진수 [TV와치]

‘산후조리원’ 정당화된 남편 외도, 궁색한 변명일 뿐 [TV와치]

비투비 포유, 국내 음원차트 급상승세…‘상위 랭킹 갱신 중’ [스타와치]

‘이번엔 배송?’ 부캐 선구자 유재석, 다음 부캐를 기대해[TV와치]

‘자발적 비혼모’ 사유리, 한국 사회에 ‘다양성의 씨앗’ 뿌리다 [이슈와치]

함소원, 갑질 논란에 정면 돌파하는 멘탈甲[스타와치]

박하선 ‘출근길 오늘은 내가 바로 1일1..

SBS 목동 사옥으로 들어서고 있다. 뉴스엔 이재하 ru..

‘매드맥스’ 임모탄 열연한 휴 키스-번 사..

12월 2일(현지시간) 데드라인 등 다수의 해외 매체에..

매력부자 박하...

강렬매력 에버...

박은지, 완벽 수영복 몸매에도 엄격 “살찌는 건 노안의 지름길” [SNS★컷]

소이현♥인교진 최근 이사한 집 공개 ‘탁트인 전경, 깔끔 인테리어’ [SNS★컷]

‘신박한 정리’ 김창열 집 공개, 거실서 텐트살이 충격 “안방 답답해”

주은실, 다한증 때문에 관계 전 준비만 30분 “침대 아닌 매트릭스 따로”눈물 고백(애로부부)

혜민스님, 美 아파트 구매 의혹 ‘너무소유’하네 [이슈와치]

‘손흥민 골+81분’ 토트넘, LASK에 고전 3-3 無..32강 진출

손흥민 고전 끝 득점포, 공간 유무 따른 명암도 [UEL 리뷰]

‘원샷 원킬’ 손흥민, 공간 침투 역전골 폭발

‘추성훈♥’야노시호, 하와이 바닷가서 뽐낸 그림같은 수영복 자태 [SNS★컷]

‘애로’ 불우한 가정 탓에 하객 대행 쓴 주인공, 가짜 처제와 남편 외도…최화정 “남자가 쓰레기”

한지민 “정해인→남주혁 연하..

한지민이 밝힌 멜로 비결은 무엇일까. 영화 '조제'(감독 김종관)에 출연..

조현 “금수저 아이돌? 걸그룹 취미로 ..

‘산후조리원’ 최리 “세심한 박하선,..

남윤수 “대사 없이 제스처나 눈빛으로..

‘콜’ 전종서 “박신혜, 무차별 공격..

‘뽕숭아학당’ 임영웅, 남성..

임영웅이 낮은 남성호르몬 수치에 당황했다. 12월 2일 방송된 TV조선 ‘뽕숭아학..

정우 “5살 딸, 아내 김유미와 날 반반..

‘골목식당’ 정인선 “흰옷 입은 백종..

야옹이작가, ‘유퀴즈’ 출연 소감 “..

야옹이 작가 “명품 대신 본업에 충실..

고성희 4     구미호뎐 2
sns 2     인터뷰 6
손나은 18     이찬원 5
이찬원 병아리 11     아이들 35
김지우 132     이유비 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