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코리아

‘브람스’ 이유진 “박은빈, 동갑이지만 연기 대선배. 많이 배웠다”[EN:인터뷰②]
2020-10-26 17:45:16


[뉴스엔 박은해 기자]

(인터뷰①에 이어)

이유진은 10월 26일 서울 강남구 뉴스엔 사옥에서 진행된 SBS 월화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극본 류보리/연출 조영민) 종영 인터뷰에서 윤동윤 역을 맡아 연기하면서 느낀 점을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극 중에서 윤동윤은 채송아(박은빈 분)의 음대 입시를 돕고, 유일하게 그 꿈을 응원해준 친구다. 연주자의 길 대신 악기 공방을 운영하는 윤동윤에게 늦게나마 바이올린이라는 꿈에 도전한 채송아는 어떤 의미였을까.

이유진은 "대사에도 나왔던 것처럼 유동윤은 채송아에게 '나는 무조건 응원한다'고 말한다. 윤동윤은 채송아가 처한 상황, 늦깎이 음대생, 친구와 가족에게 응원받지 못하는 현실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채송아에게 힘을 주는 존재가 되고 싶었을 것 같다. 이성적인 호감이 생긴 뒤부터는 좋아하는 사람의 꿈에 내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기뻤을 것 같다"고 윤동윤 캐릭터의 심정을 짐작했다.

극 말미에서 채송아는 바이올린 연주자라는 꿈을 포기하고 바이올린을 팔기 위해 윤동윤의 공방을 방문한다. 이유진은 "윤동윤이 그런 채송아의 모습을 보면서 아쉽지만 아쉬운 마음을 쉽게 내비치지 못했다. 본인도 바이올린을 전공했지만 수리, 제작하는 일을 시작하면서 채송아와 비슷한 고민을 했다. 친구와 남녀 관계로 복잡하게 얽히면서 채송아가 그런 힘든 결정을 하는 중요한 상황에 큰 도움이 되지 못해 미안했을 것 같다. 좋은 친구, 바이올린 선생님으로 남았더라면 더 큰 힘을 줄 수 있었을 텐데 아쉽고 미안하지 않았을까"라고 극 중 상황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윤동윤은 채송아에 대한 마음을 오래전부터 품고 있었지만 표현하지 못했다. 용기 내 고백했을 때는 이미 채송아 옆에는 박준영(김민재 분)이 있었고, 두 사람은 결국 어긋난 타이밍 때문에 사랑을 이루지 못한다.

이와 관련 이유진은 "'사랑은 타이밍'라는 말이 정말 정확하다. 윤동윤이 처음에는 채송아에 대한 자신의 마음에 확신이 없었다. 호감은 있지만 '좋아하는구나' '고백해야겠다'고 생각하지는 않았다. 그런데 확신이 생기고 나니 이미 옆에는 새로운 사람이 생겼더라. 결정적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박준영이라는 존재가 윤동윤이 자신의 마음을 자각하는 데 영향을 줬을 것 같다"고 전했다.

촬영 현장에서 박은빈과 연기 호흡에 대해 이유진은 "동갑이지만 워낙 대선배다. 그 내공을 무시할 수 없더라. 연기 고민이 많을 때였는데 함께 이야기하면서 많이 배웠고, 큰 힘이 됐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이유진은 "함께 나오는 장면에서 은빈이는 뒷모습만 나오고 제 얼굴을 찍은 적이 있다. 서로에게 품었던 마음을 털어놓는 상황이었는데 은빈이 눈에 눈물이 계속 맺혀 있었다. 본인 얼굴이 나오지 않는 장면인데도 제가 몰입할 수 있도록 계속 그 감정을 유지해 줬다. 매번 그렇게 감정을 잡아야 하니까 어렵고 힘든 일인데 정말 감동이었다"고 덧붙였다.

'브람스를 좋아하세요?'로 20대를 마무리하게 된 이유진. 꼭 도전해보고 싶은 배역에 대해 이유진은 "악역을 하고 싶다. 제가 배우로 활동하며 많이 보여주지 않은 색깔이다. 꼭 악역이 아니더라도 그동안 맡아온 따뜻하고 온화한 느낌과 상반되는 캐릭터를 소화해보고 싶다. 반전의 주역이 되는 악역에는 제가 가진 다정한 이미지가 무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유진은 연기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으로 '캐릭터의 설득력'을 꼽았다. 이유진은 "얄미운 캐릭터는 얄미워야, 장애물이 되는 캐릭터는 방해가 돼야 한다. 스토리상 인물마다 설정이나 역할의 정도가 있다. 그것을 연기로 분명하게 채워줘야 한다. 나쁜 말을 해서 상대방이 울어야 하는 상황인데 덜 나쁘게 보이고 싶어 약하게 표현해 버리면 우는 사람도 납득이 안 된다.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에서도 윤동윤이 좋은 면만 있는 인물은 아니지만 강민성과 채송아가 그를 좋아하게 된 이유를 분명히 보여주고 싶었다. 그래서 채송아가 바이올린을 팔기 위해 공방에 왔을 때 윤동윤이 강민성을 불러주는 장면이 좋았다. '윤동윤이 친구를 위해 이만큼 배려하는 사람이구나. 정말 좋아할 수 밖에 없었겠구나'라고 느꼈다"고 연기에 대한 자신만의 소신을 밝혔다.


(사진=블러썸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박은해 peh@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혜민스님, 美 아..

박은지, 완벽 수영복 몸매에도 엄격 “살찌는 건 노안..

‘신박한 정리’ 김창열 집 공개, 거실서 텐트살이 충..

소이현♥인교진 최근 이사한 집 공개 ‘탁트인 전경, ..

‘애로’ 불우한 가정 탓에 하객 대행 쓴 주인공, 가..

주은실, 다한증 때문에 관계 전 준비만 30분 “침대 ..


안소현, 긴장된 ..

전유수, 연장 11..

김현수, 린드블..

박결, 예쁨이 한..

황정민·하정우·전도연·최민식의 공통점은?[스타와치]

환각 FLEX? 국내 힙합 언제부터 약물 필수됐나[이슈와치]

‘상장 후 부진’ 빅히트 조급함이 불러온 패착[뮤직와치]

‘펜트하우스’ 어른보다 무서운 막장 10대, 갱생 가능할까 [TV와치]

‘동상이몽2’ 송창의-오지영 부부 ‘단짠’의 진수 [TV와치]

‘산후조리원’ 정당화된 남편 외도, 궁색한 변명일 뿐 [TV와치]

비투비 포유, 국내 음원차트 급상승세…‘상위 랭킹 갱신 중’ [스타와치]

‘이번엔 배송?’ 부캐 선구자 유재석, 다음 부캐를 기대해[TV와치]

‘자발적 비혼모’ 사유리, 한국 사회에 ‘다양성의 씨앗’ 뿌리다 [이슈와치]

함소원, 갑질 논란에 정면 돌파하는 멘탈甲[스타와치]

박하선 ‘출근길 오늘은 내가 바로 1일1..

SBS 목동 사옥으로 들어서고 있다. 뉴스엔 이재하 ru..

‘매드맥스’ 임모탄 열연한 휴 키스-번 사..

12월 2일(현지시간) 데드라인 등 다수의 해외 매체에..

매력부자 박하...

강렬매력 에버...

박은지, 완벽 수영복 몸매에도 엄격 “살찌는 건 노안의 지름길” [SNS★컷]

소이현♥인교진 최근 이사한 집 공개 ‘탁트인 전경, 깔끔 인테리어’ [SNS★컷]

‘신박한 정리’ 김창열 집 공개, 거실서 텐트살이 충격 “안방 답답해”

주은실, 다한증 때문에 관계 전 준비만 30분 “침대 아닌 매트릭스 따로”눈물 고백(애로부부)

혜민스님, 美 아파트 구매 의혹 ‘너무소유’하네 [이슈와치]

‘손흥민 골+81분’ 토트넘, LASK에 고전 3-3 無..32강 진출

손흥민 고전 끝 득점포, 공간 유무 따른 명암도 [UEL 리뷰]

‘원샷 원킬’ 손흥민, 공간 침투 역전골 폭발

‘추성훈♥’야노시호, 하와이 바닷가서 뽐낸 그림같은 수영복 자태 [SNS★컷]

‘애로’ 불우한 가정 탓에 하객 대행 쓴 주인공, 가짜 처제와 남편 외도…최화정 “남자가 쓰레기”

한지민 “정해인→남주혁 연하..

한지민이 밝힌 멜로 비결은 무엇일까. 영화 '조제'(감독 김종관)에 출연..

조현 “금수저 아이돌? 걸그룹 취미로 ..

‘산후조리원’ 최리 “세심한 박하선,..

남윤수 “대사 없이 제스처나 눈빛으로..

‘콜’ 전종서 “박신혜, 무차별 공격..

‘뽕숭아학당’ 임영웅, 남성..

임영웅이 낮은 남성호르몬 수치에 당황했다. 12월 2일 방송된 TV조선 ‘뽕숭아학..

정우 “5살 딸, 아내 김유미와 날 반반..

‘골목식당’ 정인선 “흰옷 입은 백종..

야옹이작가, ‘유퀴즈’ 출연 소감 “..

야옹이 작가 “명품 대신 본업에 충실..

고성희 4     구미호뎐 2
sns 2     인터뷰 6
손나은 18     이찬원 5
이찬원 병아리 11     아이들 35
김지우 132     이유비 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