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코리아

비교·반박불가‥트롯 참가자들의 우상 송가인 [스타와치]
2020-12-25 15:08:55


[뉴스엔 이하나 기자]

가요계 주류로 우뚝 선 ‘트로트’, 모든 트롯 이슈 속에는 명불허전 송가인이 있다.


TV 조선 ‘미스트롯2’가 시작됐다. 실력과 끼를 갖춘 출연자가 등장한 가운데, 매회 이슈가 되고 있는 출연자에게는 ‘트롯 원조’ 송가인의 이름이 빠지지 않았다.

‘미스트롯2’ 첫 회 엔딩에 한 참가자. 마지막을 장식할 만큼 그의 실력이 기대되는 가운데, 참가자의 선곡은 송가인 ‘엄마 아리랑’이었다. 송가인의 1집 타이틀곡이었던 만큼, 송가인만이 살릴 수 있는 구성진 가락이 송가인의 목소리와 ‘찰떡’인 곡이다. 해당 참가자는 ‘엄마 아리랑’으로 올하트를 받았다. 하지만 왜 심심한 느낌이 들까.

마스터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2화 엔딩을 장식한 참가자도 송가인이 부른 ‘용두산 엘레지’를 불렀다. 해당 곡은 ‘미스트롯1’ 본선 2차에서 이미 송가인이 불러 ‘역주행’한 곡이다. ‘미스트롯2’ 출연자들이 부른 ‘엄마 아리랑’, ‘용두산 엘레지’도 각자의 매력이 있었지만, 그들의 무대에는 ‘미스트롯 진’ 송가인이 겹쳐보였다. 가수들의 리메이크, 커버 무대가 어려운 이유는 원곡자의 아성을 쉬이 뛰어넘을 수 없기 때문이다.

타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실력파로, 우승 후보로 떠오르고 있는 트롯 꿈나무도 ‘송가인’ 언급을 빼놓지 않았다. 아이돌, KPOP을 좋아할 중학교 2학년의 어린 나이에 트로트에 빠진 이유는 무엇일까. ‘미스트롯이 씨를 뿌렸습니다’라는 어린 참가자는 송가인의 무대를 보고 트로트에 입문했다고 밝혔다. 송가인을 2년간 따라하다 보니, 일취월장으로 실력을 갖추게 된 것. 송가인은 그에게 훌륭한 ‘랜선 선생님’이 되었다.

‘미스트롯2’ 내내 송가인이 언급되었다. 하지만 ‘미스트롯1’에서 당당히 우승을 거머쥐며 트로트를 ‘국민가요’로 정착시켜온 송가인이 마스터 자리에 없을 뿐만 아니라 대체불가한 송가인의 실력을 넘어서는 출연자가 없었기 때문이었을까. ‘앙금 없는 찐빵’ 같은 무대에, 시청자는 다시 송가인이 부른 ‘엄마 아리랑’, ‘용두산 엘레지’를 들으러 갔다는 반응이다.

송가인은 많은 후배들에게 롤모델로, 동료 및 선배들에게는 트로트를 이끌 차세대 주자로 손꼽히며 독보적인 실력을 인정 받았다. 앞서 송창식도 지난 6월 방송된 KBS 2TV ‘악(樂)인전’에서 “내가 처음 데뷔했을 때 이미자가 최고의 트로트 가수였다. 늘 마음속으로 ‘누군가가 나와서 다른 종류의 트로트를 해야 하지 않나’ 생각했는데 송가인을 보며 ‘저 친구라면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생각했다”고 극찬했다.

원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송가인은 26일 원조가 사라진 음악시장에서 리스너들의 허전함을 채우기 위해 정규 2집 ‘몽(夢)’을 발표한다. 정규 1집에 이어 더블 타이틀 곡과 함께 ‘용두산 엘레지’, ‘한많은 대동강’ 등 지금의 송가인을 만들어준 노래를 담았다. 총 21개의 트랙리스트는 연말 그리고 2021년, 대중의 귀를 꽉 채울 예정이다.

더불어 더블 타이틀곡 ‘꿈’을 통해 송가인은 ‘2020년 불현듯 찾아온 악몽(惡夢)은 한낱 ‘꿈’일 뿐 온 국민의 합일(合一)로 정성을 다하면 언젠가는 밝은 미래를 맞이하여 일상으로 돌아갈 것이다’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코로나19 시국에 지친 국민들의 마음을 위로한다.

트로트가 판치는 예능 프로그램 속, ‘영원한 진’ 송가인의 목소리가 그립다. (사진=포켓돌스튜디오)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김태희♥’ 비..

수지, 논현동 집-삼성동 건물 시세차익 28억원…전문..

‘97억’ 장동건♥고소영 청담 집, 예상 보유세만 2억..

이지혜♥문재완 4베이 한강뷰 집공개 “대출 당긴 전..

이세영, 대회까지 3주? 군살 하나 없는 완벽한 ‘비키..

효민, 끈 비키니로 아슬아슬 가린 몸매…뒤태 아찔하..


박결, 예쁨이 한..

전유수, 연장 11..

김현수, 린드블..

안소현, 긴장된 ..

‘와와퀴’ 예능꾼 이혜성 ‘전현무 여친’ 꼬리표 뗐다 [TV와치]

韓 애니 ‘오페라’ 아카데미 후보‥日 ‘귀멸의 칼날’은 불발[무비와치]

‘온 오프’ 한채아, 득보다 실 ‘차씨 집안 며느리’ 수식어 [TV와치]

‘괴물→펜트하우스’ 삐뚤어진 자식 사랑이 만든 비극 [TV와치]

‘출근’ 대기업이라고 공감 안될 이유는 없지[TV와치]

최장수그룹 신화 ‘아이돌 불화’ 대처법 [뮤직와치]

‘도박’ 가볍게 다루는 개그 프로와 연예인들 “퇴출을 청원합니다” [TV와치]

‘역주행 신화’ 브레이브걸스, 더 감동스러운 이유 [스타와치]

‘독립’ 1인 가구 관찰 예능, 왜 이렇게 뜰까? [TV와치]

현주엽 ‘학폭 논란’에 소환된 서장훈,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지네 [이슈와치]

홍지윤, 여신 미소~

이날 가수 홍지윤이 시구를 마치고 미소를 짓고 있다..

‘윤여정 수상 순간을 단관으로’ CGV 국내..

구체적으로 CGV는 한국시간으로 4월26일 오전9시 미..

매력부자 박하...

강렬매력 에버...

‘김태희♥’ 비, 청담동 건물 시세차익 297억원…부동산 대박 1위(TMI NEWS)

이지혜♥문재완 4베이 한강뷰 집공개 “대출 당긴 전세, 성공한 느낌” (동상이몽2) [결정적장면]

‘97억’ 장동건♥고소영 청담 집, 예상 보유세만 2억↑…반려견도 호강하는 한강뷰 맛집[스타 집 이야기]

이세영, 대회까지 3주? 군살 하나 없는 완벽한 ‘비키니 몸매’ 과시[SNS★컷]

수지, 논현동 집-삼성동 건물 시세차익 28억원…전문가도 인정(TMI뉴스)

효민, 끈 비키니로 아슬아슬 가린 몸매…뒤태 아찔하네[SNS★컷]

엄정화, 50억원대 한남동 최고급 빌라 거주…시세차익 25억원(TMI뉴스)

이승윤, 우승 후 이사한 새집 공개 “음악 포기 찰나 ‘싱어게인’ 도전”

이효리♥이상순, 빌딩 공동 매입→9억8천만원 시세차익(TMI NEWS)

‘故이현배 형’ 이하늘, 김창열에 “네가 죽였다” 욕설→소속사 “심신미약 상태, 오해없길”(종합)

‘펜트2’ 안연홍 “동갑 엄기..

(인터뷰①에 계속) 안연홍이 연기한 진분홍은 '펜트하우스2' 내에서 신..

‘괴물’ 감독 “백상 7개부문 후보? ..

공유 “박보검, 투정부리는 사람 아냐..

‘괴물’ 김신록 “신하균, 항상 동등..

‘괴물’ 여진구 “신하균 연기, 끊임..

‘故이현배 형’ 이하늘, 김창..

힙합 그룹 DJ DOC(디제이 디오씨) 멤버 이하늘이 친동생인 가수 고(故) 이현배 관련..

세븐틴, 글로벌 탑티어 입지 굳혔다…..

오나라, 휴게소 음식 대신 샐러드 준비..

“365일 리즈 갱신” 김태리, 앞머리 ..

손태영, 딸 리호 그림 실력에 흐뭇 ‘..

여의도 휴지통 2     오윤아 3
nct 7     출근길
정용화 4     김재환
아이즈원 5     김소현 10
홍지윤 5     OS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