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코리아

‘펜트하우스’ 진지희 “누굴 괴롭히는 역할 정신적으로 힘들어”[EN:인터뷰]
2021-01-07 10:33:36


[뉴스엔 이민지 기자]

최근 종영한 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극본 김순옥/연출 주동민)는 한치앞도 볼 수 없는 전개로 매회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막장과 개연성 논란을 차치하고 예상치 못한 이야기와 전개 속도는 드라마 흥행 요소 중 하나.


진지희는 "우리도 대본을 모르는 상태로 있다. 항상 2,3회씩 대본이 나온다. 대본을 볼 때마다 우리도 드라마를 보는 느낌이다. 매순간이 반전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초반에 설아(조수민 분)를 차에 가두고 괴롭힐 때도 '이렇게까지 악행을 하다니' 하면서 놀랐다. 부담되지 않게 표현해야겠다는 생각도 했다. 무엇보다 범인이 오윤희(유진 분)라는 것에 놀랐고 마지막에 심수련(이지아 분)이 죽는 장면에서도 많이 놀랐다"고 털어놨다.

이어 "무엇보다 우린 청아예고 학생이다 보니 로나(김현수 분)가 자퇴하고 다른 일이 펼쳐질 줄 알았는데 석훈(김영대 분)이랑 사귀면서 다시 학교로 돌아왔다. 작가님은 상상한 이상을 쓰시니까 '우리가 감히 상상할 수 없구나' 라고 생각하면서 대본을 읽었다"고 말했다.

자연스럽게 주변에서도 다음 이야기를 궁금해 하는 질문이 많았다고. 진지희는 "내가 체해서 약국을 갔었는데 약국 아주머니께서 드라마 너무 잘 보고 있다면서 '민설아는 진짜 오윤희가 죽인게 맞냐'고 물어보시더라. 지인들도 엔딩이 어떻게 되냐고 물어봤다. 그럴 때마다 '모른다'고 말씀드렸다. 지인들에게 '감독님과 약속했다. 사인까지 했다. 말하면 안된다'면서 입을 꾹 닫고 있었다"며 웃었다.

그는 "엔딩이 나오고 오윤희가 범인이라는게 나오니까 연락이 물밀듯 쏟아지더라. 나만 알고 있는 이야기라 그런 질문을 들을 때마다 짜릿하기도 하더라"고 밝혔다.

특히 "드라마 볼 때마다 실시간 반응을 봤다. 시청자분들이 예상과 추측을 다양하게 해주셔서 그걸 읽는 재미로 드라마를 봤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극중 유제니는 헤라팰리스 아이들과 함께 민설아, 배로나를 괴롭히는 악행을 저지른다. 누군가를 악독하게 괴롭히는 역할은 진지희의 마음을 불편하게 만들기도 했다.

진지희는 "만약 내가 설아나 로나 입장이라면 그 상황 자체로 힘들 것 같은데 이상하게 괴롭히는 역할은 어렵다. 드라마 내용이라도 한번 때리거나 밀면 마음이 너무 안 좋다. 중간에 로나를 때리는 장면도 있었는데 그날은 거의 로나에게 사죄하는 날처럼 살았다"고 속내를 밝혔다.

이어 "그런게 심적으로 힘들었다. 악의적인 마음을 진심으로 담고 연기 해야하니까. 아무리 연기라도 상대방에게 피해가 가는 것 같아서 미안하고 불편하더라. 많이 당하지 않는 캐릭터라 육체적으로 힘들었다기 보다 정신적으로, 심적으로 어려웠다"고 말했다.

진지희는 실제 성격에 대해 "발랄하고 밝은 아이인데 진중할 땐 진중하다. 주변에서는 어른스럽다, 아이같지 않다는 말을 많이 해주신다. 내 입으로 말하기 부끄럽지만"이라며 웃었다. 이어 "제니와 싱크로율이 높진 않지만 상대방에게 밝은 에너지를 전달하고 싶고 많이 웃는 면은 비슷한 것 같다"고 말했다.

김순옥 작가와 두번째 만난 진지희는 "작가님께 감사하고 영광이라고 말씀드렸다. '언니는 살아있다' 끝나고도 작가님께 연락을 드렸었다. 이번 작품도 함께 하게 됐고 작가님께서 '잘 부탁한다. 같이 재미있게 해보자'고 말씀해주셨다. 김순옥 작가님 작품에 들어가는게 큰 영광이다. 같이 하게 돼 감사하게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더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연기 외에도 많은 것들을 해보고 싶고 연기적인 면에서도 여러 역할을 경험해보면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많이 만날 수 있는 한해가 되면 좋겠다"고 올해 목표도 공개했다.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아이돌 여배우 C..

독박 육아로 우울증 앓던 아내, 기혼 썸 대화방 들어..

“다 벗고 누워 있어요” 시도 때도 없이 관계 요구하..

전혜빈♥치과의사 남편 신혼집 구석구석 공개, 서울숲..

이시영 초호화 럭셔리 집 공개,270도 전망+현대적 인..

김성령, 탁 트인 한강뷰 자택 공개 ‘여의도가 한눈에..


박결, 예쁨이 한..

안소현, 긴장된 ..

전유수, 연장 11..

김현수, 린드블..

비교·반박불가‥트롯 참가자들의 우상 송가인 [스타와치]

“또 사고쳤네” 마의 7년 넘기고도 바람 잘 날 없는 男아이돌 잔혹사 [이슈와치]

유세윤, B급 감성 전문 크리에이터 [스타와치]

있지 류진, 떠오르는 걸크러쉬의 신흥강자 [스타와치]

‘논문 표절 결론’ 홍진영이 더 비판받는 이유 [이슈와치]

대구行 비난받은 ‘가요대전’ 사전녹화로 여론 잠재울까[TV와치]

아이유, 올해만 9억 기부 ‘위대한 기부史’ [스타와치]

조세호·광희→정재형…유재석 만나 예능 2막 돌입 [스타와치]

훈훈했지만 아쉬웠던 ‘아콘’ 갑분 소개팅에 썰까지,왠말인가[TV와치]

또 자작곡 무료 공개, 흔한 방탄소년단의 크리스마스 소통법[뮤직와치]

美 매체 “한예리, ‘미나리’ 성공 열쇠‥..

미국 매체 골드더비(GOLD DERBY)는 영화 비평가, 저..

“마녀의 귀환 NEW·남자 냄새 물씬 메가박..

코로나의 매서운 여파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마저 꼭..

매력부자 박하...

강렬매력 에버...

“다 벗고 누워 있어요” 시도 때도 없이 관계 요구하는 남편에 불만‘애로부부’[어제TV]

전혜빈♥치과의사 남편 신혼집 구석구석 공개, 서울숲 뷰 안주 삼는 술장고 부럽다

독박 육아로 우울증 앓던 아내, 기혼 썸 대화방 들어가…내연남 집 초대까지 ‘애로부부’ (종합)

이시영 초호화 럭셔리 집 공개,270도 전망+현대적 인테리어‥전현무 이영자 극찬할만해(전참시)

아이돌 여배우 C 성형 밥먹듯 “누구신지?”, 母 “호적 파겠다”경고[여의도 휴지통]

‘34억’ 소유진♥백종원 고급 빌라, 복층 바+운동장 거실+업소용 주방…럭셔리 그 자체

‘53세 치과의사’ 이수진 “쌍꺼풀 재수술‥가슴은 100% 만족한다고”

김성령, 탁 트인 한강뷰 자택 공개 ‘여의도가 한눈에’ [SNS★컷]

민효린♥태양 러브하우스 이랬다, 100억↑ 한남동 한강뷰 고급빌라

‘판타집’ 남양주 11억 전원주택, 국유지 정원 1년에 9만원 사용료[어제TV]

‘경이로운 소문’ 최윤영 “..

배우 최윤영이 OCN 토일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출연 소감을 밝혔다. 최..

‘크루아상’ 한상혁 “회사는 달라도 ..

에픽하이 “차트 1위 진심으로 감사, ..

“촛불 켠 심정으로” 문소리, 펑펑 울..

‘스위트홈’ 이정현 “성범죄자 설정,..

이종혁 “고3 아들 탁수 배우 ..

이종혁이 아들 탁수가 배우를 준비중인 사실을 밝히며, 그에 대한 자신의 생각도 전..

정우 “5살 딸, 아내 김유미와 날 반반..

‘골목식당’ 정인선 “흰옷 입은 백종..

‘뽕숭아학당’ 임영웅, 남성호르몬 꼴..

야옹이작가, ‘유퀴즈’ 출연 소감 “..

노정의 1     김혜진 기자 2
2021 영화 라인업     이찬원 병아리 7
OST 5     CLC 16
NCT     SNS 3
bts 17     2021 쁺솕 씪..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