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코리아

‘낙원의 밤’ K-누아르 뚫고 빛나는 엄태구X전여빈[영화보고서]
2021-04-05 15:27:43


[뉴스엔 배효주 기자]

통상적인 조폭 스토리에 신선한 배우들이 '열일'했다.

오는 4월 9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는 영화 '낙원의 밤'은 '신세계'와 '브이아이피', '마녀'를 연출한 박훈정 감독의 색깔이 진하게 들어간 작품이다. 냉혹한 조폭 세계, 선혈 낭자한 액션을 그려낸 것에선 '신세계'나 '브이아이피'가 떠오르고, 세상 돌아가는 것에 그닥 관심따위 없어 보이지만 그럼에도 똑 부러진 '사이다' 여성 캐릭터를 빚어낸 데서는 '마녀'가 생각난다.


제77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비경쟁 부문에 유일하게 초청된 한국영화이기도 한 'K-누아르'인 '낙원의 밤'은 라이벌 조직의 타깃이 된 조폭 '태구'(엄태구 분)가 잠깐의 도피를 위해 제주도로 향하고, 그 곳에서 생이 얼마 남지 않은 '재연'(전여빈 분)과 만나 짧지만 강렬한 시간을 보내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태국 등 이런 종류의 영화들이 주로 선택해온 이국적인 풍경 아닌, 친근한 제주도를 배경으로 한 것이 어쩐지 더 새롭게 느껴진다.

그러나 그 곳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들은 너무나 예측 가능한 그것이다. 조폭이지만 가족에게만큼은 따뜻한 남자 '태구'는 반대파에 의해 사랑하는 가족을 잃고 '흑화'하고, 가만히 있을 수 없어 반대파의 우두머리에게 복수하며, 이 일로 인해 목숨이 위태로워지자 조력자의 도움을 받아 제주도로 피신한다. 그 곳에서 시한부 여자를 만나고, 매일이 생과 사의 경계에서 위태로운 두 사람이 묘한 동질감을 느끼고 가까워지며, 결국엔 어떠어떠한 최후를 맞는다는 그런 이야기. 예상 가능한 반전도 있고, 뻔한 대사도 나온다.

그럼에도 '낙원의 밤'이 특별하다 말할 수 있는 것은 구태의연한 이야기 속 빛나는 배우들의 열연 덕분이다. 엄태구의 극중 등장인물의 이름이 '태구'인데, 박훈정 감독은 앞선 제작보고회를 통해 굳이 엄태구를 생각하며 이 인물을 창조한 것은 아니라 했다. 그러나 영화 속 '태구'는 엄태구 아닌 그 누구도 대체를 생각하기 어려울 정도로 적역이다. 아슬아슬해서 더욱 빛나는 청춘 그 모습 그대로를 잘 표현했는데, 요즘 영화계서 다작한다는 젊은 배우들을 데려다놨다면 이만큼 독특한 분위기가 나오지 않았을 것 같다.

전여빈 역시 살 날이 한 달 밖에 남지 않아 막 나가는 인물의 느낌을 잘 표현했다. 이 생에 미련도 뭣도 없으면서도 한편으로는 '태구'에게 인간적인 호감 또는 그 이상을 느끼고, 끝내는 묵직한 한 방을 날리는 것 역시 관객의 감정선을 건드리게끔 열연했다.

다만 차승원이 연기한 '마이사'는 너무 전형적이고, 그 외의 중년 배우들 역시 '그 사람이 또 그 연기를 하네'와 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다. 그래서 'K-누아르'를 뚫고 나오는 엄태구와 전여빈의 특별한 호흡이 더 돋보이는 것 같다. 4월 9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사진=넷플릭스 제공)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김태희♥’ 비..

수지, 논현동 집-삼성동 건물 시세차익 28억원…전문..

‘97억’ 장동건♥고소영 청담 집, 예상 보유세만 2억..

이지혜♥문재완 4베이 한강뷰 집공개 “대출 당긴 전..

이세영, 대회까지 3주? 군살 하나 없는 완벽한 ‘비키..

효민, 끈 비키니로 아슬아슬 가린 몸매…뒤태 아찔하..


박결, 예쁨이 한..

전유수, 연장 11..

김현수, 린드블..

안소현, 긴장된 ..

‘와와퀴’ 예능꾼 이혜성 ‘전현무 여친’ 꼬리표 뗐다 [TV와치]

韓 애니 ‘오페라’ 아카데미 후보‥日 ‘귀멸의 칼날’은 불발[무비와치]

‘온 오프’ 한채아, 득보다 실 ‘차씨 집안 며느리’ 수식어 [TV와치]

‘괴물→펜트하우스’ 삐뚤어진 자식 사랑이 만든 비극 [TV와치]

‘출근’ 대기업이라고 공감 안될 이유는 없지[TV와치]

최장수그룹 신화 ‘아이돌 불화’ 대처법 [뮤직와치]

‘도박’ 가볍게 다루는 개그 프로와 연예인들 “퇴출을 청원합니다” [TV와치]

‘역주행 신화’ 브레이브걸스, 더 감동스러운 이유 [스타와치]

‘독립’ 1인 가구 관찰 예능, 왜 이렇게 뜰까? [TV와치]

현주엽 ‘학폭 논란’에 소환된 서장훈,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지네 [이슈와치]

홍지윤, 여신 미소~

이날 가수 홍지윤이 시구를 마치고 미소를 짓고 있다..

‘윤여정 수상 순간을 단관으로’ CGV 국내..

구체적으로 CGV는 한국시간으로 4월26일 오전9시 미..

매력부자 박하...

강렬매력 에버...

‘김태희♥’ 비, 청담동 건물 시세차익 297억원…부동산 대박 1위(TMI NEWS)

이지혜♥문재완 4베이 한강뷰 집공개 “대출 당긴 전세, 성공한 느낌” (동상이몽2) [결정적장면]

‘97억’ 장동건♥고소영 청담 집, 예상 보유세만 2억↑…반려견도 호강하는 한강뷰 맛집[스타 집 이야기]

이세영, 대회까지 3주? 군살 하나 없는 완벽한 ‘비키니 몸매’ 과시[SNS★컷]

수지, 논현동 집-삼성동 건물 시세차익 28억원…전문가도 인정(TMI뉴스)

효민, 끈 비키니로 아슬아슬 가린 몸매…뒤태 아찔하네[SNS★컷]

엄정화, 50억원대 한남동 최고급 빌라 거주…시세차익 25억원(TMI뉴스)

이승윤, 우승 후 이사한 새집 공개 “음악 포기 찰나 ‘싱어게인’ 도전”

이효리♥이상순, 빌딩 공동 매입→9억8천만원 시세차익(TMI NEWS)

‘故이현배 형’ 이하늘, 김창열에 “네가 죽였다” 욕설→소속사 “심신미약 상태, 오해없길”(종합)

‘펜트2’ 안연홍 “동갑 엄기..

(인터뷰①에 계속) 안연홍이 연기한 진분홍은 '펜트하우스2' 내에서 신..

‘괴물’ 감독 “백상 7개부문 후보? ..

공유 “박보검, 투정부리는 사람 아냐..

‘괴물’ 김신록 “신하균, 항상 동등..

‘괴물’ 여진구 “신하균 연기, 끊임..

‘故이현배 형’ 이하늘, 김창..

힙합 그룹 DJ DOC(디제이 디오씨) 멤버 이하늘이 친동생인 가수 고(故) 이현배 관련..

세븐틴, 글로벌 탑티어 입지 굳혔다…..

오나라, 휴게소 음식 대신 샐러드 준비..

“365일 리즈 갱신” 김태리, 앞머리 ..

손태영, 딸 리호 그림 실력에 흐뭇 ‘..

여의도 휴지통 2     오윤아 3
nct 7     출근길
정용화 4     김재환
아이즈원 5     김소현 10
홍지윤 5     OST 1